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신엄중학교

검색열기

신엄중학교

학교안내

메인페이지 학교안내 학교장인사


학교장인사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우리학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꿩지빌레의 향나무와 국화향기가 가득한 명품학교 신엄중학교!

1971년에 개교하여 현재 48년의 역사를 지닌 아름다운 학교입니다.

 

 ‘성실(成實)’이라는 교훈 아래 ‘꿈과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이라는 교육목표를 실천함으로서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될 수 있도록 모든 교육활동에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학교경영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소통과 공감으로 배움·나눔·감동이 있는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실현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교문화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학교 구성원이 공동주인으로서 자율과 자치를 해 현안 문제에 대해 실천방법을 구체화하고, 실행해 나가는 학교로 변화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과정을 중시하겠습니다. 학교 문화를 바꿔가면서 성과보다는 교육의 과정, 변화의 과정 속에서 기쁨과 행복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여유를 가지고 교육의 본질 추구에 더 힘쓰며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배려와 이해심이 있는 미래인재 육성에 힘쓰겠습니다.

  셋째, 늘 함께 하겠습니다. 서번트리더십과 민주적인 학교경영으로 다소 더디고 느리더라도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대화와 토론을 하면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최대한 경청하고 반영하여 학교경영을 하겠습니다.

  넷째, 모두를 존중하겠습니다. 즐거운 직장, 신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대한 모두를 중하겠습니다. 교사 스스로 교육과정을 기획하면서 최대한 자율성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권리를 누리게 하겠습니다. 학생들이 신나게 생활하면서 학교 폭력 없이 즐겁게 학습할 권리, 교사들이 신뢰와 존경 받으며 행복하게 근무할 교사의 권리, 모두가 행복한 학교 생활할 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섯째, 학교를 열겠습니다. 학부모회를 활성화 하여 자율적인 다모임 활동을 적극 지원하도록 하며, 학부모 재능기부와 자원봉사자 확대, 학교교육과정의 교육활동에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를 열어 놓겠습니다.

배움은 학생과 함께, 나눔은 교사와 함께, 감동은 학부모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엄중학교 교장 김한국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