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1】 생각과 인성을 키우는 사제동행 독서
| 모두 읽어요 | ■ 사제동행 아침 독서운동 전개 (08:30-08:45) ■ 학급문고 운영을 통한 책 읽는 학교문화 형성 ■ 학생 및 교사 희망 도서 구입으로 다양한 독서기회 마련 |
책속에 삶이 있습니다. | ||
|
| |
| 그냥 읽어요 | ■ 독서의 달 행사 (책 속 보물찾기) ■ 세계 책의 날 기념 행사 ■ 다독, 다대출, 독후감 우수학생 시상 ■ 독서 토론 대회를 통한 다양한 독후 활동 |
책속에 즐거움이 있습니다. | ||
|
| |
| 기록하며 읽어요 | ■ 다양한 독서 표현 지도 ■ 한 학기 한 권읽기 ■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활용 독후활동 극대화 ■ 전교생 문집 「꿩지빌레 글모음집」발간 |
책속에 생각이 있습니다. |
▯ 효과
■ 바른 독서 습관 형성으로 올바른 인성 함양과 가치관 내면화
■ 사회에 대한 다양한 간접 경험이 이루어지며 비판적 사고력 및 표현력이 향상
■ 세상을 보는 안목과 인간을 이해하는 능력 향상
【특색2】 꿈·끼를 기르고 펼치는 3H-School 프로젝트
| Health - School | ■ 자율 운동 동아리(배드민턴, 축구) ■ 교내 스포츠클럽리그 축제(학년별 반대항) ■ 학교스포츠클럽(피구, 배드민턴, 농구) |
스포츠동아리활동 | ||
|
|
|
| Hope - School | ■ 1학생 1재능 키우기 특기적성 방과후(전문 강사 지도) : 포크기타, 로봇제작, 밴드, 수채화 등 다양한 강좌 운영 ■ 자율 예술 동아리활동 ■ 등굣길작은음악회, 재능기부봉사활동, 학교축제 연주활동 |
예술특기적성활동 | ||
|
|
|
| Happy - School | ■ 꿩지빌레 학급한마당축제 8/12 ■ 학부모와 함께하는 꿩지빌레국화한마당축제 10/29 : 학급별 특색있는 체험부스 운영, 국화가꾸기(5~11월) ■ 꿩지빌레 동아리축제 1/7 |
학생중심의 다양한 축제 문화 |
▯ 효과
■ 소질과 적성을 창의적으로 개발하고 발전시킴으로써 자아실현의 기초 형성
■ 공동체 활동을 통해 학우애와 애교심을 기르고, 배려와 나눔을 실천
■ 학생들 스스로 꿈을 찾고 끼를 발휘하는 행복한 학교생활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